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굴국밥 알토란 레시피로 쉽게 만드는 법

초이초이 Cook👩🏻‍🍳

by 초이 초이 2020. 11. 4. 10:4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초이쿡 입니다.

어느덧 11월 하고도 4일째 입니다.
주말에 비 내리고 부쩍 날씨가 쌀쌀해졌는데
이럴때 딱~!
몸에 좋은 제철 굴 넣어 만든
맛있는 굴국밥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굴국밥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알토란 레시피로 쉽게 만들기 🦪



준비재료(3인기준)
굴 400g(씻을 때_소금 1스푼)
콩나물 150g
무 150g
미역 100g
쌀뜨물 10컵(약 1800ml)
청양고추 2개(취향껏 가감하세요)
밥 1공기 반
굴국밥 간
_간마늘 2스푼,멸치액젓 4큰술
(추가 간은 취향껏!)
고명
_썬 부추 약간,깨소금과 김가루 약간
참기름 1큰술
고춧가루,계란 취향껏 약간!


1
굴 세척하기

소금 1스푼을 넣고 손끝으로 조물조물~
여러 번 헹궈낸 뒤 체반에 올려 물기를 빼주세요.


2
재료 준비하기


미역은 찬물에 불린 후
물기 꾹 짜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잘린 미역 샀더니
불리기만 하면 되니까 세상 편하네요ㅋㅋㅋ


무는 너무 두껍지 않게 채썰어 주세요.



콩나물은 깔끔하게 뿌리 제거 했어요.
귀찮으면 그냥 넣으세요 ㅋㅋㅋ
뿌리 제거한 콩나물은 씻어서 준비~


청양고추 2개는 어슷썰기!
매콤한 거 좋아하시면 2~3개
더 썰어 넣으셔도 좋아요.



고명으로 올릴 부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커팅 부추 사서 씻기만 했는데
역시나 너무 편하네요😊
갈수록 편한거만 찾게 되는 ㅋㅋㅋ



김가루도 있으면 고명으로 준비해 주시면 좋아요:)
국밥에 계란 빠지면 서운하겠쥬~? :)

씻어 둔 굴까지 굴국밥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 준비 끝 입니다.


3
끓이기

쌀뜨물 10컵이(약 1800ml) 끓어오르면
준비해둔 콩나물,무,미역을 넣어주세요.
뚜껑은 열고 끓여야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 쌀뜨물로 끓이게되면 굴이 더 부드러워지고 맛과 향이 깊어져요.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2분여 더 끓여 주세요.


4
간 맞추기

간마늘 2스푼,멸치액젓 4큰술을
넣어 간을 해주세요.

+
간은 취향껏 가감하시면 되는데
뚝배기에 다시 끓이면 국물이 쫄아들어
간이 짜지기 때문에 간은 삼삼하게~

5
굴 투하

씻어둔 굴과 썰어둔 청양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고 불을 꺼주세요.


6
뚝배기에 담아 끓이기

뚝배기에 밥 1/2 공기를 넣고
뜨거운 굴국을 담은 뒤 불을 켜주세요.

+
끓어오른 따뜻한 굴국을 담아야
밥이 많이 불지 않아요 :)

끓어오르면 계란 1개,부추와 깨소금 약간 넣고
참기름 1큰술!



김가루까지 올려주면 굴국밥 완성 입니다.
저는 고춧가루는 패스 했어요~


+
고춧가루,계란은 취향껏 넣어드세요.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드시고 싶다면
계란과 고춧가루는 안 넣으시는게 좋아요🙏🏻

#굴요리 #굴국밥 #알토란굴국밥
#굴국밥만들기 #굴국밥만드는법 #굴국밥레시피
#굴국밥황금레시피 #굴국밥쉬운레시피

 

요즘 날씨에 딱!
한그릇하면 몸 뜨끈하니 너무 좋아요.

몸에 좋은 제철 굴이 들어간 굴국밥으로
맛있는 한 끼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포스팅 보시면 공감 꾹 눌러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