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렁강된장•우렁쌈장 세상 쉽게 만드는 법_양배추쌈과 꿀조합:)

초이초이 Cook👩🏻‍🍳

by 초이 초이 2020. 5. 25. 14:2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초이쿡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주말은 정말 순삭이네요ㅠㅠ
5월 마지막 주 월요일.
월요팅 하세요 잇님들😊

 


오랜만에 요리 레시피 포스팅이네요.
양배추 쌈 하고 정말 정말 잘 어울리는
우렁강된장•우렁쌈장
세상 쉽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우렁강된장•우렁쌈장 준비재료
우렁이 200g(씻을때_밀가루 2스푼)
양파 1/2개
대파 1/2대
두부 1/3모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애호박 1/3개
표고버섯 2개
*양념_된장 4스푼,고추장 1스푼
전분가루물 약간
맛술 1큰술
간마늘 1스푼
올리고당 1큰술
물 150ml
(멸치육수나 쌀뜨물 넣으시면 더 맛있어요)

 

1 우렁이 씻기
우렁이는 밀가루 2스푼을 넣고 문질러서
이물질을 빼낸 뒤 물로 여러 번 깨끗하게 헹궈서
체반에 올려 물기를 빼주세요.

우렁이 크기가 많이 크거나
아이들과 함께 드실 거라면
잘게 다져서 넣는 것도 좋아요.

#우렁이손질 #우렁이씻는법 #우렁이씻는방법 #우렁이손질법


2 야채 손질 및 두부 으깨기
야채들은 잘게 썰어 주시고 두부는 으깨어 주세요.
매콤한 맛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는 한두 개 더 넣으셔도 됩니다.

3 볶기
들기름 1큰술과 식용유 1큰술을 넣고
간마늘 1스푼을 넣은 뒤 볶다가
마늘향이 올라오면 고추와 파 1/2 정도를
제외한 야채를 넣고 잘 볶아 주세요.

 

4 양념하기
양파가 투명해지면,
맛술 1큰술,된장 4스푼
고추장 1스푼을 넣고 볶아 주세요.
저는 집된장 사용했어요.
한꺼번에 많은 양을 넣는 것보다
조금씩 넣어가면서 간 맞추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처음에는 된장 2스푼 넣고
추가해서 2스푼 더 넣었어요.
마지막에 간 보고 부족하면 추가하면 되니까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멸치육수나 쌀뜨물이 좋긴 한데
저는 그냥 생수 넣었어요😊
물 150ml를 넣고 한소끔 끓여 주세요.

양념이랑 볶다가 넣어야 하는데
귀찮아서 물 넣고 함께
끓인 건 안 비밀요 ㅋㅋㅋ

 

한소끔 끓인 뒤 ,
주인공 우렁이와 으깬 두부까지 투하.

 


감자 전분가루 1스푼과 물 약간을 넣고
전분물을 만들어 농도를 맞춰 주세요.
간을 보고 모자란 간은 된장이나
간장으로 맞춰 주세요.

 

​고추와 남은 대파를 넣고
타지 않도록 잘 저어주며 약불에
한소끔 끓여 주세요.

 

마지막으로 올리고당이나 꿀 1큰술을 넣어 주시면,

 

​맛있는 우렁강된장 완성입니다.

 

또 얘랑 잘 어울리는 게 양배추죠 ㅋㅋㅋ
끓는 물에 소금 1스푼을 넣고 양배추를 넣은 뒤
물이 바르르 끓어나고 2~3분 후 건져내서
찬물에 헹궈주시면 됩니다.

 


너무 오래 삶으면 맛없는 거 아시쥬~
찬물에 바로 헹궈서 식감까지 맛있는
양배추쌈 준비됐습니다.

#양배추 #양배추삶는법 #양배추삶는시간
#양배추삶는방법 #양배추쌈

#우렁강된장 #우렁강된장레시피
#우렁강된장만드는법
#우렁쌈장 #우렁쌈장만드는법 #우렁쌈장레시피
#우렁강된장만들기 #우렁쌈장만들기
#오늘뭐먹지 #우렁이 #우렁이요리
#우렁이요리추천
#집밥메뉴추천 #한끼음식추천

양배추에 밥 얹어서
우렁쌈장 곁들여 한 쌈 하면 👍🏻

 

​뜨끈한 밥에 쓱쓱 비벼 먹으면 꾸르맛~!
하얀 쌀밥과 우렁강된장 조합은
무조건 찬성일세🙌🏻

 

당근도 찍먹👍🏻

 


맛있는 우렁강된장 하나면 밥 뚝딱이에요~
입맛 살려주는 우렁강된장으로 맛있는 밥 드세요😊

 

포스팅 보셨다면 공감 꾹 눌러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