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꽁치김치찜 실패없는 찐레시피

초이초이 Cook👩🏻‍🍳

by 초이 초이 2019. 11. 18. 16: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털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지난 주말에는 1박2일로
캠핑을 다녀왔는데
이젠 정말 춥긴 춥더라구요.
날씨가 추워지고 연말까지
얼마 안 남았다고 생각하니
괜히 씁쓸해지고 그렇네요ㅋㅋㅋ
갑 분 씁(그냥 막 갖다 부쳤네요ㅋ)

.
.
.

포천 풍혈산캠핑장




추워진 요즘 날씨에 딱!
정말 정말 만들기 쉬운
꽁치 통조림을 이용한
꽁치김치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정말 쉬워요. 저만 믿고 레고 레고~




꽁치김치찜 준비재료

꽁치통조림 1캔
묵은지 반포기
양파 1개
대파 1/2대
홍고추 1개


1
야채 손질

양파는 두툼하게 채 썰어 주시고
대파와 홍고추는 어슷썰기
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2
김치 볶기

참기름 2스푼
올리브유 1/2스푼을 넣고
묵은지를 볶아 주세요.
이때 설탕 2스푼을 넣고
김치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3
꽁치통조림 투하

꽁치통조림 꽁치와 국물을
모두 넣어 주시고
추가로 꽁치통조림 1캔 분량의
물을 채워 다시 한번 부어 줍니다.


4
양념 하기

끓어오르면 고춧가루 2스푼
간마늘 1스푼, 된장 1/3스푼을 넣어 주세요.

​된장을 넣어서 충분히
잡내는 잡을 수 있는데요,
미림 있으시면 1스푼 넣어 주세요😊



5
양파 투하

양파를 넣고 15분~20분 정도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6
간 체크!

대파, 홍고추로 마무리
마지막으로 간을 한번 보세요.
묵은지나 된장 간은
집집마다 달라서
간 보시고 모자란 간은
간장으로 보충해 주세요.
저는 간이 딱 맞아서 추가하지 않았어요.

마지막으로 어슷썬 대파, 홍고추 투하!
한소끔 끓여 주시면 완성입니다.


꽁치 통조림으로 만드는
꽁치김치찜 너무 쉽죠?


​말해 뭐합니까~
꽁치에 묵은지 올려서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입니다😊

#꽁치김치찜 #꽁치김치찜레시피
#꽁치김치찜만들기 #꽁치김치찜만드는법
#꽁치김치찜황금레시피 #꽁치김치찜쉬운레시피


​머털이가 알려드린 꽁치김치찜 레시피로
맛있는 한 끼 만들어 드시고~


여러분,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포스팅 보셨다면 공감 꾹 눌러줘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