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찐 레시피ㅣ수미네반찬 레시피로 만들어본 세에상 맛있는 두루치기 만드는 법 실패는 없다고 보는 걸로:-)

초이초이 Cook👩🏻‍🍳

by 초이 초이 2019. 11. 7. 10:2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털입니다.

​별거 아니어도 집에서 만든 김밥이 참 맛있어요. 신랑이 김밥을 너무 좋아해서 종종 집에서 김밥을 마는데 결혼 5년 차가 되니 오바 좀 보태서 눈감고도 만듭니다. 가을이라 그런지 요즘 뭘 먹어도 맛있고 그렇네요ㅋㅋㅋ 저만 그런 거 아니쥬~


​김밥 사진으로 시작해서 두루치기로 갑니다😊
갑.분.두ㅋㅋㅋ막 갖다 부칩니다. 수미네반찬 레시피로 맛있는 두루치기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수미네반찬 맛있는
두 루 치 기

생각보다 두루치기에 들어가는 준비재료들이 참 간단합니다.수미네반찬 레시피에서는 앞다리살과 뒷다리살 반 반 섞어서 만들었는데 저는 앞다리살만 넣었어요.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니 같이 섞어서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1 고기 및 야채 자르기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고 양파는 채썰기, 대파는 어슷 썰어 주세요.


2 고기 양념장 만들기

설탕 1스푼, 고춧가루 3스푼, 간장 3스푼, 매실액 2스푼,다진마늘 2스푼, 고추장 2스푼, 후춧가루 약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고기 400g에 딱 맞는 황금 비율 입니다요~


3 고기 재우기
썰어둔 고기와 채 썬 양파를 넣고 양념장에 버무려 주세요. 30분~1시간 정도 냉장실에 재워주세요. 고기가 훨씬 맛있어져요.


4 고기 볶기


재워둔 고기를 넣고 볶아 주시는데 고추장 양념이라 너무 센 불에 하면 타기 쉬워요. 중약불에 타지 않도록 잘 볶아 주세요. 소주 있으시면 3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잡내 제거에 좋아요. 저는 소주가 없어서 화이트 와인 넣었어요.


5 대파, 참기름, 깨소금으로 마무리

썰어둔 대파와 참기름 1스푼 반, 깨소금 1스푼을 넣어 살짝 볶아내시면 끝입니다.


#두루치기만들기 #수미네반찬두루치기레시피
#김수미레시피 #두루치기황금레시피



두루치기랑 꿀 조합 일 것 같아서 중탕으로 계란찜도 만들었어요.



​두루치기엔 뭐다? 상추쌈이다😊생마늘도 올려서 상추쌈해먹었는데 꿀맛이었어요.

#수미네반찬레시피 #두루치기 #두루치기레시피
#두루치기만드는법 #수미네반찬두루치기

​중탕으로 만든 계란찜은 세에상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두루치기와 꿀 조합입니다👍🏻조만간 계란찜 레시피도 포스팅할게요. ​
맛있는 하루 되세요 여러분~😊


포스팅 보셨다면 공감 꾹 눌러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