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냉이된장국 •바지락냉이된장국 레시피 _바지락 넣고 세상 맛있게 끓이는 법

초이초이 Cook👩🏻‍🍳

by 초이 초이 2020. 3. 16. 22:5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초이쿡 입니다.

봄이 왔습니다.
봄 음식 하면 냉이가 먼저 생각나는데
여러분은 어떠세요~
새벽 배송으로 싱싱한 냉이 배송받아서
냉이된장국 끓였어요.
봄 냄새 가득한 맛있는 냉이된장국 먹어요 우리💕

 


 

바지락이 들어가 더 시원하고 맛있는
냉이된장국 준비재료

냉이 크게 한 줌 (버무릴때_된장 1스푼)
바지락 크게 한 줌(해감시_소금 1스푼)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두부 1/2모

육수
다시팩 1개+물 1L

양념
된장 1/2스푼
간마늘 1스푼
고춧가루 1/2스푼
모자란 간은 국간장!


1

바지락 해감 및 세척

바지락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소금 1스푼을 넣어 2~3시간 해감해 주세요.
검은 봉지를 씌워두거나
쇠 숟가락을 넣어두면 해감이 잘됩니다.
저는 어쩌다 보니 반나절을 뒀네요.

해감 끝낸 바지락은 물에
여러 번 헹궈 주시면 됩니다.

#바지락 #바지락해감 #바지락해감법
#바지락해감방법 #바지락해감시간


​2
냉이손질 및 세척

냉이 향이 너무 좋네요.
아묻따 냉이 넣고 끓인 된장국은 꿀맛 보장입니다.
냉이 손질은 생각보다 굉장히 쉽습니다.
뿌리 부분에 있는 흙과 잔털을
칼로 슥슥 제거해 주시고
상하고 시든 잎은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

#3월제철음식 #제철음식 #냉이
#냉이손질법 #냉이손질방법 #냉이손질하는방법

뿌리가 두꺼운 냉이는 반 잘라 주시고
냉이 잎이나 뿌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다듬은 냉이는 물에 여러 번 헹궈서
체반에 올려 물기를 빼주세요.

 

3
야채 •두부 자르기

야채 및 두부는 취향껏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대파,청양고추는 송송 썰고
홍고추는 어슷썰기,양파는 채 썰었어요.
두부는 조금 크게~



이로써 들어가는 모든 재료 준비가 끝이 납니다.

 


4
냉이 버무리기

냉이에 된장 1스푼을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냉이에 된장 양념을 미리 해두는 게 포인트!

 

5
육수 끓이기

물 1L를 붓고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팩을 넣고
중약불로 줄인 뒤 10분 정도 육수를 우려내 주세요.
육수가 우러나면 다시팩은 빼주세요.

 

6
된장 추가 및 냉이•양파 투하

된장 1/2스푼을 잘 풀어주고
된장 양념해둔 냉이와 채 썬 양파를
투하시켜 주세요.

 

7
양념 추가•두부 투하

끓어오르면 간마늘 1스푼과
썬 두부도 투하시켜 준 뒤 5분 정도
중약불에 끓여 주세요.

 


올라오는 거품은 걷어내 주시는 게
나중에 국물 맛이 깔끔해요.



8
바지락 투하 및 고춧가루 추가

마지막으로 바지락과
고춧가루1/2스푼을 넣어 주세요.

 

9
마무리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마지막으로 대파와 고추도 넣어 주시고
마지막 간 체크하셔서 모자란 간은
국간장으로 해주세요.
저는 딱 맞아서 간 추가는 따로 안 했어요.

 

2~3분 정도만 끓여주시면 냉이된장국 완성입니다.

 


​제철 냉이 향이 정말 끝내주네요👍🏻
밥 말아서 김치 하나만 있어도 밥 뚝딱🍚
바지락이 들어가니까 국물이 정말 정말 시원해요.

 

#냉이된장국 #냉이된장국레시피
#냉이된장국만드는법 #냉이된장국황금레시피
#냉이된장국만들기 #바지락냉이된장국
#바지락냉이된장국만드는법 #국추천
#바지락냉이된장국레시피 #오늘뭐먹지 #저녁뭐먹지

\

 

포스팅 보셨다면 공감 꾹 눌러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