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약계란장 만드는 법 이렇게 쉽다고? 밥도둑 마약계란장 레시피:)

초이초이 Cook👩🏻‍🍳

by 초이 초이 2020. 3. 3. 15:1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초이쿡 입니다.

코로나와 함께라서 참 슬픈 3월 입니다ㅠㅠ
화요일 오후 잘 보내고 계시나요~

 

 



아무래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 보니
집밥 많이들 드시쥬~
집밥이 지겨워서 오랜만에 분식 사다 먹었는데
왜 이렇게 맛있쒀요?
신전떡볶이 오뎅튀김 너무 좋아요🤍

 

 

 


본론으로 들어가 볼게요~
코로나19 때문에 외출 많이 못 하시고
집에서 대부분 많이 드실 텐데
집밥 반찬으로 오래 두고 드실 수 있는
마약계란장 레시피 준비했어요.

취향껏 반숙이나 완숙으로 만드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완숙보다는 반숙이 더 맛있었어요.
반숙 계란이랑 간장 양념이랑
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꾸르맛!
마약계란장 다 같이 만들어봐요.

 

•마약계란장 준비재료
_계란 4-5개
_양파 1/2개
_대파 1대 중 흰 부분
_청양고추 2개
_홍고추 1개

 

 

 

•양념 간장 준비재료
_간장 120ml
_다시마물 120ml(다시마 1-2장)
_설탕 4스푼
_올리고당 3스푼
_간마늘 1/3스푼
_깨소금 1스푼

 

 

 


계란은 냉장실과 온도 차이가 커서 깨지기 쉬우니
실온에 최소 30분 정도는 두었다가
소금 1/2스푼을 넣고 삶아 주세요.
반숙은 물이 끓기 시작하고
6분 30초~7분 정도 삶으시면 됩니다.

 

 



삶은 달걀은 찬물에 담가서 식으면 껍질을 벗겨주세요.
저는 4개 삶았는데 만든 양념장 양으로 보면
1~2개 더 했어도 될 것 같아요 ㅋ
계란 준비는 끝~!

 

 



양념장에 들어갈 물은 다시마 1~2장을 넣고
15분 정도 다시물을 우려주세요.
일반 물로 해도 되지만 다시마 물이
감칠맛을 높입니다.

 

 

 


양념장에 들어갈 야채 준비해볼게요.
양파,고추,대파는 잘게 썰어 주세요.
대파는 송송 썰어도 되는데
저는 그냥 잘게 다지듯이 썰었어요.
대파는 흰 부분 위주로 넣어 주세요.

그리고 좀 더 예쁜 색감 원하시면 홍고추는
1개 더 넣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양념장에 들어갈 야채 준비도 됐으니
제일 중요한 양념장을 만들어볼까요?

​간장 120ml,다시마물 120ml
설탕 4스푼,올리고당 3스푼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 주세요.
간장,물,설탕 비율이 1:1:1 이라고 하는데
조금 덜 달아도 건강하게 먹자라고 생각해서
설탕 4스푼에 올리고당 3스푼으로 했습니다.


참기름은 취향껏 넣어주셔도 되는데
저는 깔끔한 맛으로 먹고 싶어서 안 넣었어요.
참기름은 넣더라도 1/3 스푼 정도
소량만 넣어 주셔야 해요~

 

 

 

썰어둔 야채들 투하시켜 주시고요

 

 

 


앗!간마늘이랑 통깨가 빠졌네요.
간마늘 1/3스푼이랑 통깨 1스푼도 넣고 저어 주세요.

 

 



마약계란장에 들어갈 양념장도 완성됐어요.
마지막으로 간 한번 체크 하시고
좀 더 달았으면 좋겠다 하시면 설탕 추가!
싱겁다 하시면 간장 추가!
짜다 싶으면 물 추가!
취향대로 설탕,간장,물은 가감해 주세요.
참 쉽쥬~

 

 

 



양념장에 계란만 투하시켜 주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마약계란장은 반나절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 시간을 거친 뒤 드시면 됩니다.
이게 뭐라고 반찬통에 담긴 것만 봐도 배부르네요ㅋ

 

 

 

#마약계란장 #마약계란장레시피 #마약계란장만들기
#마약계란장만드는법 #계란요리 #밥반찬 #밑반찬
#마약계란장조림 #마약계란장조림레시피
#마약계란장조림만들기
#마약계란장조림만드는법 #계란장레시피
#계란장만드는법 #계란장만들기
#밥반찬만들기 #밑반찬만들기 #밥반찬추천


저는 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넣어두고 숙성 시켰는데
한나절 정도만 있다가 드셔도 될 것 같아요.
확실히 숙성 시키니까 계란에 간장 물이 확 들었네요.
간장 물 곱게 들었쥬~

 

 

 


간장 양념과 자른 계란 담아냈어요.
노랑 노랑 예쁘네요💛

 

 



마약계란장 하나만 있어도 훌륭한 밥반찬입니다.
밥이랑 비벼 먹으면 꾸르맛!
참기름 살짝만 넣고 비벼도 더 맛있을것 같아요.
밥도둑 여기 있었네 ㅋㅋㅋ

 

 

포스팅 보셨다면 공감 꾹 눌러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