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머털이 맛 기행:) 백종원이 다녀간 집으로 유명한 강원도 정선 맛집 회동집 다녀왔습니다.

초이초이 맛집 🍽

by 초이 초이 2019. 10. 8. 21:28

본문

728x90
반응형

동강 자연휴양림 캠핑장



안녕하세요. 머털입니다.

​지난주에 강원도 동강으로
캠핑을 다녀왔는데 돌아오는 길에
정선아리랑시장 안에 있는
소문난 맛집 회동집을 다녀왔습니다.

​2년 전쯤 백종원이 다녀간 이후로
대박집이 되었다는 곳인데요.
실제로 맛보니 너무 맛있는 곳이어서
꼭 소개해 드리고 싶어 포스팅합니다.

​이 집 정말 맛있어요👍🏻




회동집
운영시간 9:00~18:00
(매주 일요일 휴무ㅣ장날은 영업합니다)​

정선아리랑시장



회동집은 정선아리랑시장 안에 있는데요.
축제 시작하는 날이어서
차도 많도 사람도 많고 북적북적했어요.

#백종원3대천왕맛집 #백종원맛집
#정선아리랑시장맛집 #회동집
#정선맛집 #콧등치기국수


​자리는 만석이고 대기줄은 긴 상황...
기다려야 하나 다른 곳을 가야 하나
잠시 고민했는데 기다리기로 ㅋ

​시장 끝 쪽에서 대기를 시작하신다면
한 시간 정도라고 예상하시면 됩니다.

​시장 끝 쪽에서 기다리는데 얼마나
걸리냐고 물으니 일하시는
아주머니께서 한 시간 정도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나름 정해진 공식 같아요😊
저희도 한 시간 정도 기다렸네요ㅜㅜ



​한 시간 기다림 끝에 회동집 입성~
식당 안에는 연예인들 싸인에
방송 출연 이력들이 많더군요.

회동집 메뉴



회동집 메뉴입니다.

​맛집들 가면 보통 주방이나 식당 내부가
정신없기 마련인데 직원분들 분업화가
아주 잘되어 있고 특히나 주문받으시는
직원분이 똑소리 나게 주문을
잘 받으시더라구요.
작은 거지만 이런 센스 좋아요~!


콧등치기(물)
생곤드레밥
모둠전
주문했어요.
대식가 머털이😊


베테랑 느낌 물씬 나쥬~
배추전 부치는 손놀림이
예사롭지 않았어요.



넋 놓고 전 부치는 거 구경했어요😆
전 부치는 소리도 좋지만
냄새도 미쳤어요~

녹두전 굽굽~


여러분~
배불러서 모둠전까지는 못 먹겠다 하시면
녹두빈대떡은 꼭 드세요~!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저 원래 기름에 튀기듯 부쳐내는 녹두전
평소에 잘 안 먹는데
회동집 녹두전은 이 세상 녹두전
맛이 아닙니다~
녹두빈대떡 꼭 드세요~
꼭이요~!
진짜 맛있어요.

회동집 기본 상차림
열무김치 꾸르맛😋


#정선회동집 #회동집콧등치기국수
#콧등치기 #곤드레밥
#녹두빈대떡 #강원도맛집

​기본 반찬이 나오고 금방 한 상 차려졌어요.
메뉴들이 생각보다 빠르게
거의 동시에 나왔어요.


​면이 콧등을 친다고 해서
콧등치기라고 하는데
음..음..잘 모르겠더라는 ㅋㅋㅋ


잘게 썰린 양배추, 김치, 고추 그리고
숙주도 들어있고 너무 여러 가지가
섞여있다 보니 국물 맛도 잘 모르겠고
면발도 사실 콧등을 칠 정도인지도
모르겠더라고요.



콧등치기국수는 양념을 먹어봐야
진가를 알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콧등치기국수는 그냥 그랬어요.


생곤드레밥은 굿!
머털이 스타일이었어요.
양념장 넣고 슥슥 비벼 먹으면 꿀맛!



곤드레가 넉넉하게 들어있고
무엇보다 쌀이 좋더라구요.
쌀이 좋으니까 밥맛도 더 좋겠쥬~



그리고 이것이 메인! 전은 꼭 드세요~
회동집은 전 맛집임이 분명합니다.
전이 너무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수수부꾸미를 좋아하는데
이 집 부꾸미 참 잘하더라구요.
굉장히 쫄깃하고 앙금이 달지 않아 좋았어요.

메밀전병은 매콤하고 심심한 맛이어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고요,
배추전은 평범한 맛이었어요~



평소 즐겨먹지 않는 녹두빈대떡인데
추가 주문해서 포장까지 해왔네요~
녹두빈대떡은 꼭 드세요~!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한 시간 기다림이 잊혀질만큼
정말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강원도 정선 가시게 되면
회동집 들러서 녹두빈대떡과
수수부꾸미 맛보고 가셔요~



포스팅 보셨다면 공감 꾹 눌러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