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미네반찬 제육볶음 제육덮밥레시피

초이초이 Cook👩🏻‍🍳

by 초이 초이 2019. 3. 22. 16:22

본문

728x90
반응형

재료부터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한
수미네반찬 제육볶음레시피 알려 드릴게요.

•준비재료
앞다리살 400g,파 1대,양파 1개


고기는 꼭 앞다리살 아니어도 상관없어요.
저는 비계가 적은 앞다리살로 했어요.
준비재료 참 간단하쥬?^^


1.양파는 채썰기,파는 어슷썰어 주세요.
고기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2.양념장 만들게요.
저는 생고기에 바로 양념을 넣어 만들었는데
양념장 따로 만들어서 간 보시고 고기에 재워도 돼요.

•양념장:고추장 4큰술,진간장 4큰술,설탕 2큰술
다진마늘 1큰술,매실액 5큰술,후춧가루 톡톡!


집집마다 고추장 맛이 다르니까 간 보시고
조미료는 가감하시면 됩니다.
저는 고춧가루 2스푼,올리고당 3큰술 추가로 넣어 줬어요.


3.양념장에 채 썬 양파를 넣어 1시간 정도 재워 주세요.


4.달궈진 팬에 센 불에서 볶아 주세요.


5.고기가 다 익으면 대파를 넣고 볶아 주세요.
마지막으로 깨소금 조금 뿌려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6.그냥 드셔도 맛있지만 덮밥으로 드셔도 맛있어요.
스페인하숙 보니까 제육덮밥이 먹고 싶더라고요^^
스페인하숙 꿀잼~^^


계란국하고 꿀 조합이에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계란국 레시피도
다음에 공유할게요.


​고기랑 밥이랑 먹으니까 정말 든든하네요.
초간단 레시피로 맛있는 제육덮밥 만들어 드세요~

도움 되셨다면 공감 눌러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